산단공, ESG 경영실천 위해 조직문화 개선 박차

입력 2021-11-15 14: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5일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들이 조직문화 브랜드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를 선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15일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들이 조직문화 브랜드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를 선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은 15일 대구 본사와 지역본부가 화상으로 함께 모여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기반의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단공은 최근 기업 경영의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ESG를 경영 핵심가치로 세우고 경영전략체계를 개편했다. 중장기 경영전략에 이를 반영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새로운 조직문화 브랜드를 선포했다.

새로운 경영전략체계는 스마트그린산단 전환과 지역투자 촉진과 지역 일자리 창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 등 12개 전략과제로 구성된다.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라는 조직문화 브랜드를 만들어 이른 시일 내에 조직에 내재화하기로 했다. 레고(LEGO)의 어원에 착안해 직원 주도로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신경영 핵심가치인 ESG와 연계해 ‘존중(L), 공정(E), 신뢰(T), 사회가치(S), 성장(G), 기회(O)’를 8대 브랜드 가치로 설정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전 지역 임원과 간부, MZ(밀레니얼+Z)세대가 모여 브랜드 가치 실천을 위한 다짐을 되새겼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과 입주기업 ESG 지원을 추진하기에 앞서 우리가 먼저 ESG 실천에 앞장서야 한다”며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시대적 요구와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바닥 아래 바닥도 뚫렸다…추락하는 中펀드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전참시' 허미미, 독립운동가 허석 의사 후손…"한국 오기 전까지 몰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25,000
    • +0.08%
    • 이더리움
    • 3,475,000
    • +1.88%
    • 비트코인 캐시
    • 458,700
    • +2.37%
    • 리플
    • 799
    • +2.57%
    • 솔라나
    • 197,700
    • +0.87%
    • 에이다
    • 474
    • -0.21%
    • 이오스
    • 692
    • -0.29%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0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250
    • +0.54%
    • 체인링크
    • 15,180
    • +0.4%
    • 샌드박스
    • 378
    • +2.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