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미국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 은상과 동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는 1957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광고 시상식으로, 클리오 어워드ㆍ칸 국제 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라 불린다.
현대차그룹은 ‘리틀빅 이모션(Little Big e-Motion)’ 영상으로 헬스 & 웰니스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자율주행시대에 필수적인 자동차와 탑승자를 교감할 수 있게 하는 감정 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을 갖춘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 치료 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상이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리틀빅 이모션’은 입원 중인 어린이 환자들이 병실에서 진료실까지의 짧은 이동 거리를 세상에서 제일 두렵고 무서운 긴 여정으로 느낀다는 점에서 착안해 감정 인식 차량으로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치료에 활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두 번째 걸음마’ 영상으로는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웨어러블 로보틱스(착용형 로봇)’ 기술을 이용해 하반신 장애가 있는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에게 새로운 걸음을 선사하는 캠페인 영상이다.
지난해 1월 공개된 ‘두 번째 걸음마’ 영상은 웨어러블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로봇 ‘H-MEX’와 함께 새로운 걸음을 내디딘 박준범 선수가 도전하는 순간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신기술 캠페인은 기술과 사람의 조화로운 세상을 위해 기술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에 초점을 맞춰 4회째 진행 중이다.
역대 프로젝트 중 2017년 청각장애 어린이 통학 차량에 투명 LED 터치 기술을 적용한 ‘재잘재잘 스쿨버스’는 칸 국제 광고제 동상을 받았고, 2019년 청각 장애인 운전자를 위해 소리 정보를 시각 촉각으로 변환하는 ATC 기술을 적용한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택시’는 칸 국제 광고제 은상, 뉴욕 페스티벌 동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동차에만 국한된 이동성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약 없는 이동을 위한 창의성을 기반으로 산업과 일상의 크고 작은 분야에서 더 인간적인 세상을 만들어가는 회사가 되고자 한다”라며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로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혁신을 통해 사람 중심의 가치를 전하는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