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는 25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손병환 회장을 비롯한 9개 계열사 최고경영자가 참석한 최고경영자협의회를 개최했다. 최고경영자협의회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가운데)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내부통제 강화와 고객 중심 경영을 주문했다.
27일 NH농협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을 비롯한 9개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는 이달 25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개최한 ‘최고경영자협의회’에서 참석해 하반기 경영관리 방향과 계열사 주요 현안 이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3월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른 대응현황과 사모펀드와 같은 고위험 금융상품 판매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등 소비자보호와 내부통제 강화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손 회장은 “금융회사는 아무리 사업실적이 양호하고,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더라도 불완전판매나 금융사고 등으로 고객 피해가 발생하게 되면 고객 신뢰는 한순간에 무너져 버린다는 것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손 회장은 “각 계열사는 소비자보호와 내부통제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임직원들은 금융회사 직원으로서의 기본원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항상 고객 입장에서 업무를 수행해 줄 것”을 각 계열사 CEO들에게 당부했다.
NH농협금융은 그룹 차원에서 각종 금융사고와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체계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지주 전체 부서와 계열사는 내부통제 강화 및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구체적 계획을 수립하여 전사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