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최근 가상화폐 불법 다단계 사기 등 소비자 피해 발생으로 금융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고, ‘특정금융정보법’ 개정에 따라 일부 미신고 가상자산 사업자 폐업에 따른 가상자산 거래 고객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부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취약 계층 및 연령별 맞춤 교육을 통한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KB증권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금융사기란 무엇인지 △최신 보이스피싱 유형 및 실제 피해 사례 △금융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 대처 요령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등을 일반 금융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한다.
또한 KB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의 전사적 확립’을 2021년 주요 경영목표로 채택하고, 소비자 보호 중장기 타겟(Target) 지표 선정, 핵심성과지표(KPI) 중 소비자보호 항목 대폭 확대 개편, 고객의견 수렴을 위한 고객패널 ‘KB Star 메신저’ 지속 운영,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문 선포를 통한 전 임직원의 소비자 보호 실천의지를 다짐하며 매분기 첫 영업일을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는 등 소비자보호 최고 금융투자회사가 되고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통해 최신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구체적인 피해 예방법을 숙지해 금융사기로부터 만약의 피해에 대비하기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대상 교육 활성화를 통한 ESG 활동 강화 및 고객중심사고로 실질적 소비자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