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고객들과 나누기 위해 GS25에서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제주항공 x GS25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 2종’은 치킨도시락과 샌드위치이며 샐러드와 음료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실제 제주항공 기내식과 동일한 상자에 담겨 판매되나 AK&홍대 1층 기내식 카페 ‘여행맛’에서 판매되는 기내식과는 내용물이 다르다. 판매가격은 5500원이며 전국 GS25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여행의 기분을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도록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다양한 기내식 판매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달 29일 서울시 마포구 AK&홍대 1층에 제주항공 승무원이 직접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 ‘여행맛’을 오픈한 데 이어 최근 hy(구 한국야쿠르트)와 함께 hy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브런치 세트에 제주항공의 할인쿠폰과 ‘랜선여행 탑승권’을 추가한 ‘랜선여행 푸드박스’를 출시해 1만 개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0월, 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 항공사 최초로 일반인 대상 ‘목적지 없는 관광비행’을 진행했으며, 면세쇼핑이 가능한 국제선 무착륙 관광비행,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해외 항공권 펀딩 등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