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C메카트로닉스CI
TPC메카트로닉스가 2021년도 1분기 실적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 했다.
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TPC메카트로닉스는 2021년도 1분기 실적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97억 영업이익은 매출액 대비 2%인 4억2000만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 했다. 당기순이익은 매출액 대비 0.3%로서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 했다.
TPC관계자는 “전체적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증 영향의 장기화로 인한 경기하락에 따른 전방산업의 구매력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다”면서 “그러나 내부 원가절감 노력 및 고부가가치 제품군의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 및 당기 순이익은 일부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KDI 경제전망 보고서등에 따르면 수출이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올해 예상 성장률을 3.8% 또는 그 이상의 수치 까지도 가능하다고 전망하고 있다”며 “이에 TPC의 주요 고객사인 디스플레이, 자동차, 반도체 등 관련 장비 업체의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원가절감 노력 및 고부가가치 제품 창출을 통해 매출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