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솔루션이 내열 강화 유리 제조 기술력을 기반으로 그간 수입에 의존하던 ‘대용량 드럼세탁기 도어 글라스’ 생산에 국내 최초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세탁기 도어 글라스’는 드럼세탁기 문에 탑재되는 유리부품으로, 삶음과 건조에 의한 뜨거운 열과 세탁 시 발생하는 충격을 견뎌야 하는 고품질 유리가 필요하지만 수입품에 의존하고 있었다.
SGC솔루션은 2017년부터 세탁기 문 글라스 개발을 시작했다. 자사 고유의 내열 강화 유리 기술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소용량(3kg) 세탁기 도어 글라스를 국내 유일 생산, 납품 중이다. 소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는 개발 시작 8개월 만에 성공했다.
이후 카테고리 확장 및 수입품에 의존하는 대용량 세탁기 문 글라스의 국산화를 위해 4년여간 대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 연구 개발 및 수십 차례의 개발 테스트를 진행했다. 마침내 이번에 대용량(11kg 이상) 세탁기 도어 글라스 개발에도 성공했다.
‘대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는 위니아전자와 초도물량 계약이 성사돼 납품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그 외 가전기업들과도 추가 납품 협의가 긍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성과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문병도 사장은 “순수 국내 기술력, 국내 제조로 만들어진 세탁기 도어 글라스 납품이 가능해져, 글로벌 가전기업들로의 납품 영역과 가능성을 확보한 것에 의미가 크다”며 “이번 납품이 수입품에 의존해온 영역의 국산화 초석이 되어 경쟁력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 확장 및 사회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