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현대차증권은 미국시장에 투자하는 나스닥100 숨은 보석 발굴 랩과 글로벌 Top-tier 혁신성장 랩 등 해외투자 랩 상품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스닥100 숨은 보석 발굴 랩은 나스닥 100 내 저평가된 기술 가치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독창적인 투자 컨셉을 가진 상품으로 PTR(Price Technology Ratio), 주가기술비율 이라는 지표를 사용해 무형자산(특허, 기술 등)의 가치가 저평가 돼 있는 기업을 선별해 운용한다.
PTR이란 기업의 보유특허가치총액 대비 주가가 적절하게 평가 되었나를 판단하는 지수다.
최근 무형자산의 가치가 급증하고 있는 시장에서 혁신 기술기업에 투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 원 이다.
또한 글로벌 Top-tier 혁신성장랩은 S&P 500 종목 내 초우량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업종별 Top기업 중 장기적인 혁신 성장성을 가진 시가총액 100조 원 이상 또는 100조 원 이상 달성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별해 운용한다.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나타내는 기업에 투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 원 이다.
그리고 글로벌 高진감래랩은 EFT를 활용한 EMP(ETF Managed Portfolio)투자 상품이다. 매크로 분석을 통해 상대적으로 저평가 돼 있는 지역 또는 자산군에 선진입, 추후 경기사이클 변화 시 높은 수익을 추구를 목표로 운용하고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 원이다.
아울러 글로벌채권 액티브초이스랩은 공모펀드를 활용한 글로벌 채권투자상품이다. 다양한 국가 및 등급 채권의 전략적 자산배분을 통해 시장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는 꾸준한 이자수익 추구를 목표로 운용하게 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다.
현대차증권 상품전략실장 권지홍 상무는 “개인 고객들에게 어려운 해외주식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이 바로 해외투자 랩”이라며 “고객 계좌별로 투명성 있게 운용 되는 것이 장점이다”고 소개했다.
한편 해외투자 랩 상품 4종 모두 최소가입금액 범위 내에서는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가 가능하다. 그러나 안정적인 운용 수익률 달성을 위해 최소 투자기간은 1년 이상을 권장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