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가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을 내정했다고 15일 밝혔다.
KT그룹에 따르면 정기호 사장은 2000년 나스미디어를 설립하고 당시 30억 원에 불과하던 취급고를 20년 만에 1조원으로 성장시킨 디지털 미디어 전문가다. 그는 KTH의 디지털 커머스 사업을 통합적으로 수행해나갈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KTH는 이달 30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기호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할 예정이다. 정기호 사장은 향후 KTH와 나스미디어 사장을 겸임해 KT그룹의 주력 성장사업으로 손꼽히는 커머스 사업을 총괄해 이끌 예정이다.
KT 는 “통신기업(텔코)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으로의 전환을 위해 신성장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KTH와 나스미디어는 커머스와 미디어 분야의 핵심 그룹사로서 정기호 사장의 대표이사 겸임으로 적극적인 협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KTH는 이달 3일 업계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K플레이’를 선보이며 미디어의 경계를 뛰어넘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의 시작을 알렸다. 또 올해 7월 KT엠하우스와의 합병을 앞두고 디지털 커머스 사업의 시너지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렙 1위 사업자다. 자회사 플레이디 인수 후 디지털 광고의 전 영역을 아우르며 미디어 커머스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정기호 KTH 대표이사 내정자는 “KT엠하우스와의 성공적인 합병으로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나스미디어 플레이디와의 공조로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