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판로 축소, 수요 감소 등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 구매를 장려하는 ‘가치소비 캠페인’을 기획, 지난해부터 꾸준히 진행 중이다.
14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시작 이후 지금까지 파주와 구미에서 생산된 배, 곶감, 자두, 버섯 등 4개 품목에 대한 사내 판매를 3차에 거쳐 진행했다.
3000여 명의 임직원과 회사가 약 2억 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매했고, 이 가운데 회사가 구매한 물량은 2200여 명의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LG디스플레이는 농민들이 기대하던 설 대목조차도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어려움이 이어지자 ‘가치소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설에는 경기 파주배연구회 및 경북 무래곶감영농조합과 협력하여 배와 곶감 선물세트를 사내 판매하고, 회사에서도 임직원들의 구매 물량만큼 추가 구매해 사업장 인근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명절 선물로 전달했다.
임직원들과 회사가 구매한 배와 곶감 선물세트는 약 1600상자에 달했다.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의 지역 농산물 구매가 결실을 앞둔 수확물을 보면서도 희망보다는 걱정이 앞선다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농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가치소비 캠페인’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