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12월 최신 맵데이터와 함께 아이나비 SE, 아이나비 3D를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11일 밝혔다.
금번 업그레이드는 오는 29일 개통 예정인 부산·울산간 고속도로, 지난11월 개통된 평택·음성간 고속도로 등 전국의 신규 및 변경 도로 1200여곳이 반영된다. 또한 인천공항고속도로와 서울, 부산, 광주 톨케이트 등의 고속도로 통행료를 변경된 최신 요금으로 안내한다.
관심지점(POI)은 52만여건이 증가했으며, 한국 농촌공사와의 협약을 통한 전국 2624개의 저수지 상세정보도 추가 제공한다. 전국 18개 스키장의 슬로프 및 296개 골프장에 대한 정보까지 개선해 아이나비 고객들의 여가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공공·치안기관, 교육·언론기관, 문화·예술기관, 의료·복지·교통시설 등의 주차공간 디스플레이도 유용하다.
특히, 아이나비 3D는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남단), 강변북로 등의 고가도로를 새롭게 3D모델링해 보다 실제적인 도로 및 주행 정보를 제공한다. 전국 5만5000여건의 과속방지턱 및 주요 횡단보도와 신호등도 3D모델링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아이나비 3D는 아이나비 SE에 적용된 간편한 통합검색 및 3D확대도 기능을 탑재해 아이나비 K2, 아이나비 K7 사용자들에게 편리성을 더한다. 또한, 전국 주요 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터미널, 병원 등을 3D모델링했으며, 주요 건물 1층에 위치한 편의점, 페밀리레스토랑, 자동차대리점 등을 사실적으로 디스플레이한다.
아이나비 SE는 전국 시·도별 지역검색 및 10Km 이내 단계별 반경검색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보다 간편하고 신속한 목적지 검색이 가능하다. 운전자의 취향대로 메뉴아이콘 및 지도 안내화면을 좌·우 반전할 수 있으며, 경로정보 디스플레이에 대한 개선된 사용자환경(UI)도 편리하게 제공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아이나비 최신 정보 및 기능을 업그레이드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