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 부문 4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정유 산업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브랜드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CM송 광고 집행,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아울러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 이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 공간, 화장실, 사무실에 대한 방역도 철저히 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쓰오일이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경쟁력 있고 존경받는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2025’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여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1987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경영혁신 시상제도다. 브랜드 경영, 고객만족경영, 사회책임경영 등 각 영역에서 기업경쟁력과 고객 가치를 높인 기업을 선정하여 매년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