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에서 2021학년도 전기 석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는 전자, 정보, 통신, 제어 등의 기술을 교통체계에 접목한 지능형 교통 시스템으로, 아주대학교의 ‘교통ㆍITS대학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ㆍ연구프로그램을 갖추고 우수한 교통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대학원이다. 특히 산ㆍ학ㆍ연ㆍ관으로 구성된 인적네트워크를 견고하게 구축하여 유기적인 연계성을 확보함으로써 최신 이론과 실무 능력을 모두 겸비한 인재를 배출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의 2021학년도 전기 석사과정은 2개 학과(교통∙ITS학과, 철도시스템학과)이며, 학과 구분 없이 교육과정 내의 수업은 수강 가능하다.
2020학년도부터 출석 수업은 매주 토요일만 운영되고(온라인 수업 병행), 논문 작성 또는 학점 이수만으로 졸업이 가능하므로 직장과 병행을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철저한 학사 관리와 체계적인 실습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관계자는 “본 대학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ㆍ연구프로그램을 갖추고 ITS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대학원으로서, 명실상부 우리나라 교통 전문가 배출의 싱크탱크(Think-Tank)”라며, “수많은 졸업생들이 국가 각 분야에서 핵심 인재로 활약하며 대한민국 교통 시스템의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석사 과정 모집에도 교통에 관심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정시 모집은 2020년 12월 7일(월)까지이며. 이후2021년 2월 4일(목)까지는 수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