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헤어샵,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 품었다”…하시스, 휴메이저와 합병 발표

입력 2020-11-24 14: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하시스)
(사진=하시스)

카카오헤어샵을 운영하는 하시스는 23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휴메이저 합병을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시스는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로 잘 알려진 휴메이저를 합병하고 모든 절차가 완료되는 올해 말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하시스는 미용실, 피부미용실, 네일샵 등 뷰티분야 고객 관리 솔루션과 국내 1위 이미용 예약 플랫폼 카카오헤어샵을 운영 중이다. 휴메이저는 다수의 유명 브랜드와 유통망을 보유한 이미용 비즈니스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를 비롯, 영국 프리미엄 헤어브러쉬 브랜드 탱글엔젤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하시스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헤어, 네일 서비스 플랫폼 기업에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시스는 뷰티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에 (주)휴메이저의 우수한 제품, 유통망, 마케팅 노하우를 더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종석 하시스 대표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카카오헤어샵은 헤어, 네일, 피부뿐만 아니라 ‘아름다움’과 관련된 모든 뷰티 영역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휴메이저는 “이미용 대표 플랫폼을 이용해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고민과 만족도를 데이터로 분석, 관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우수한 제품 출시 및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시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헤어샵은 모바일에서 편리한 헤어샵 예약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선결제 시스템을 통해 입점매장의 노쇼(no-show)를 방지하고, 이용하려는 헤어샵의 시술 가격을 미리 확인하고 예약·방문할 수 있다. 리뷰 시스템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매장을 검색하고, 시술 주기 및 스타일에 맞는 매장 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헤어샵은 카카오톡과 카카오헤어샵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19,000
    • -0.31%
    • 이더리움
    • 3,435,000
    • +0%
    • 비트코인 캐시
    • 453,900
    • -0.46%
    • 리플
    • 786
    • -2.24%
    • 솔라나
    • 192,200
    • -2.44%
    • 에이다
    • 464
    • -2.73%
    • 이오스
    • 685
    • -1.86%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28
    • -2.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150
    • -2.66%
    • 체인링크
    • 14,720
    • -2.9%
    • 샌드박스
    • 368
    • -3.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