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내 디지털 전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디지털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우리금융그룹은 그룹사 직원의 디지털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마인드를 키우기 위해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는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제작돼 한 달에 한 편씩 전자잡지 형태로 전 그룹사에 배포된다. 그룹사 디지털 부서 실무직원들이 기획부터 제작, 배포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일반 직원의 눈높이에 맞는 소재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디지털소속 직원들이 디지털 마케팅, 신기술, 트렌드 관련 콘텐츠를 직접 제작한다. 해당 콘텐츠는 그룹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달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최근 금융 산업에 미치는 디지털 영향력을 감안할 때 디지털부서에만 의존해서는 급변하는 변화를 리드할 수 없다”며 “그룹사에 디지털 DNA를 심는 역할을 넘어 ‘Digital First, Change Everything’을 목표로 직원이 공감하고 원팀으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