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위 풍력 기어박스 업체에 핵심부품을 공급하는 대창솔루션이 정부가 해상풍력 등 한국판뉴딜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13일 오후 2시 10분 현재 대창솔루션은 전일대비 16원(3.77%) 상승한 440원에 거래 중이다. 이어 풍력, 태양광과 같은 신재생발전에 필수적인 자동배전반 국내 1위인 피앤씨테크도 15.31% 급등세다.
이 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2차 한국판뉴딜 전략회의에서 해상풍력 등 한국판 뉴딜 지역 사업에 75조 원을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136개 지자체와 공공기관은 이와 별도로 해상풍력단지와 수소 융ㆍ복합 클러스터 등 뉴딜사업을 자체 추진한다. 일례로 전남 신안 해상풍력단지, 강원의 수소 융ㆍ복합 클러스터, 경기의 공공배달 플랫폼 구축사업 등이 있다.
이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나인테크, 유니슨, 신성이엔지 등과 함께 신재생에네지 관련주로 꼽히는 대창솔루션에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대창솔루션은 중국 1위 풍력 기어박스 제조업체에 핵심부품을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급하는 부품은 플래닛 캐리어로 풍력 기어박스의 핵심 부품으로 성분 및 품질 조건이 까다롭다.
이와 함께 대창솔루션은 생활안전구조재, 에너지변환장치품, 자원채굴설비품 등을 생산 및 공급하는 업체로 국내 발전플랜트 주강품 시장에서 점유율 5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