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자사 바이럴 영상 ‘여행이 떠났다’ 편이 8월 7일 첫선을 보인 이후 두 달 만에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1분짜리 바이럴 영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완전히 달라진 현재의 일상을 따뜻하면서도 담담하게 표현해 호평이 지속되고 있다.
이 영상은 △마스크를 끼고 분주하게 일하는 회사원들 △여행지 사진을 바라보는 여성 △만남을 미루고 영상 통화를 하는 어머니와 아들 △하늘 위를 날아가는 비행기를 핸드폰 영상에 담는 여성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여행이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곁에서 멀어졌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모두의 공감을 끌어냈다.
또 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다양한 장면을 보여주며 결국 다시 여행도 일상도 우리의 곁으로 돌아올 것이며, 그때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날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영상이 공개된 직후 개인 블로그, 항공 ∙ 여행 ∙ 해외정보 공유 커뮤니티 등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SNS에서 소비자들의 자발적 공유 및 감동 후기가 이어졌다.
실제 바이럴 영상은 유튜브 시청 1000만뷰(4일 기준)를 돌파한 것은 물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합산 총 1750만뷰를 돌파했다.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인 tvcf사이트에서 전체 약 7만여 편의 광고 중 0.1%만이 차지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도 선정되기도 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한 항공 산업과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을 모든 분께 이 영상을 전한다”며 “우리를 떠나버린 일상과 여행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