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시대, 'U+tv 아이들나라' 월 이용자 150만 돌파

입력 2020-10-04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제공)

유플러스TV '아이들나라'가 승승장구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2017년 출시 이후 3년간 고객 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가 2020년 9월 말 기준 출시 3년 만에 월 이용자 수가 150만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U+tv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U+tv 아이들나라 월 이용자 수는 작년 말 기준 총 U+tv 가입자 447만7000명의 33.5%인 150만명을 돌파했다. 2017년 7월부터 2020년 8월까지 누적 월 시청자 수는 3500여만을 넘어섰다.

2017년 6월 말 U+tv 아이들나라 1.0을 출시한 직 후, 7월 말 기준 월 이용자 17만으로 2016년 말 기준 IPTV 가입자 총 306만명에 비하면 6% 남짓 되는 수준이었다. U+tv 아이들나라는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그 입지를 넓혀나가며 2018년 7월 말 기준 1년만에 75만(21.2%)을 넘어서고, 2019년 7월 말 기준 116만명(28.9%)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에게 유익하게 보여줄 수 있는 책읽어주는TV, 영어유치원 등 지속적으로 새로운 형태의 학습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한 노력에 따른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올 6월 선보인 모바일 앱 ‘U+아이들나라’는 3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 10만을 넘어섰다. U+tv 아이들나라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이용이 가능한 앱으로, 시청리스트 연동은 물론,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가정 IPTV로 보던 영상을 모바일로 이어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광고 및 성인 콘텐츠 노출 걱정 없이 집 밖에서도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상무)은 “U+tv는 2017년 U+tv 아이들나라 출시, 2018년 도서 및 AR 실감형 콘텐츠 강화 등 지속적인 콘텐츠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향후 언택트 시대에 아이들이 유익하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지속 진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210,000
    • -0.59%
    • 이더리움
    • 3,405,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451,100
    • -0.84%
    • 리플
    • 780
    • -0.38%
    • 솔라나
    • 196,100
    • -2.34%
    • 에이다
    • 474
    • -1.25%
    • 이오스
    • 693
    • +0.43%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000
    • -1.52%
    • 체인링크
    • 15,180
    • -2.82%
    • 샌드박스
    • 369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