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은 이달 들어 1~14일간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량이 전월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2월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코로나19 확산으로 선물도 비대면으로 전달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6개월 만에 2배 이상 늘었다.
특히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기간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3위를 건강 관련 상품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선물 시즌인 5월 기초화장품 세트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과 달라진 경향이다.
CJ올리브영이 1~14일 동안 선물 주문 품목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보낸 선물 1위는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ㆍ미네랄'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에르 황사마스크',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이 그 뒤를 이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위생용품 등 면역력 향상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의 수요가 급증했다고 CJ올리브영은 설명했다.
CJ올리브영은 2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겨냥해 29일까지 기프트관에 '추석선물'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연휴 간 배송 대란을 대비해 ‘오늘드림’과 연계한 3시간 이내 빠른 선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과 정부의 ‘선물 보내기 운동’ 등으로 이번 추석 선물 키워드는 ‘비대면’과 ‘건강’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