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 및 자동화 솔루션 브리티웍스(Brity Works)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
13일 삼성SDS에 따르면 브리티웍스는 전 세계 50만 삼성 임직원들이 사내외 협업과 업무 자동화에 사용 중인 솔루션을 타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다. 실시간 협업을 위한 메일ㆍ메신저ㆍ영상회의와 업무 자동화를 위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ㆍAssistant (대화형 AI 챗봇) 등 5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한 번만 로그인하면 되는 통합인증(SSO: Single Sign On)으로 ERP·SCM·MES·CRM 등 핵심 경영시스템과 연계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표준 API가 갖춰져 있다.
브리티 메일은 메일, 결재, 일정, 게시 등 일상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업무 포털이다. 국내외 삼성 임직원들이 사용하면서 발전시킨 다양한 편의기능을 담았다.
브리티 메신저는 클릭 한 번으로 영상·음성통화, 화면 공유가 가능한 기업용 메신저로, 다양한 사내 시스템과 연계하여 메시지 창에서 실시간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브리티 RPA는 반복 업무를 대신 처리하는 기능에 챗봇,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AICR), 텍스트 분석 등 AI 기술을 적용해 판단, 심사, 평가 등 복합업무 자동화까지 가능하게 해 준다.
지난 7월 오픈한 RPAㆍ챗봇에 이어 이달 22일부터는 메일ㆍ메신저ㆍ미팅도 홈페이지(My Trial)에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삼성SDS 임수현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브리티웍스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현을 통해 기업의 미래형 업무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