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4월 출시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끝내는 새로운 의류관리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LG전자는 트롬 워시타워 판매량이 출시 직후인 5월부터 최근까지 LG전자 건조기 국내 판매량 중 30%를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LG 건조기를 구입한 고객 3명 중 1명이 워시타워를 선택한 셈이다.
최근 아파트의 주방과 발코니가 확장되며 세탁과 건조를 위한 공간이 줄어들면서 일체형 원바디 디자인인 워시타워의 뛰어난 공간 효율성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별도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편리하게 관리하는 것도 장점이다. 워시타워는 같은 용량의 21㎏ 드럼세탁기와 16㎏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 낮다.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팀 기능도 LG 건조기의 성장세에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LG전자 건조기 국내 판매량 가운데 트루스팀을 사용하는 제품 비중은 8월 기준 80% 이상이다. 스팀 기능을 탑재한 건조기가 처음 출시된 3월엔 30% 수준이었다가, 6월부터는 줄곧 80%를 넘고 있다.
트롬 워시타워는 스팀 건조기와 인공지능 DD세탁기를 각각 위쪽과 아래쪽에 둔 일체형 제품이다. 워시타워 가운데에 있는 조작패널인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One Body Laundry Control)은 이전에 비해 손을 멀리 뻗거나 리모컨을 쓰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또 별도의 스마트폰 앱이나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 없이 하단의 세탁기와 상단의 건조기가 연결된다는 점도 편리하다. 세탁기가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면 건조기는 가장 적합한 건조코스를 알아서 설정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원바디 디자인은 물론 트루스팀, 대용량,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