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은 2020년 과학과 수학을 주제로 개최하는 두 번째 체험행사 ‘2020 온라인 중심 수학체험전’을 9월 1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수학체험전 주요 행사는 온라인에서 수학체험콘텐츠, EBS 중등강사에게 듣는 수학강연, 문화공연,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이뤄지며, 현장(오프라인)에서는 학생수학포스터 전시와 과학관의 체험콘텐츠를 비접촉 형식의 운영도 준비하고 있다.
전국 중고교 및 대학교의 수학동아리들이 직접 기획한 수학체험콘텐츠 50개와 유관기관 3개, 국립중앙과학관 5개를 4주간 1주 단위로 나누어 온라인에서 공개하고 체험희망 학생이 신청하면 집으로 체험재료를 보내주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학강연은 EBS 선생님들에게 듣는 재미있는 수학 공부 ‘수학나라 엘리스와 세렌디피티’(백다은 강사), ‘수학실력의 키를 키우는 방법’(이지연 강사)을 주제로 진행한다. 문화공연 ‘This is It’은 형형색색 화려한 레이저 댄스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창작 뮤지컬 공연이다.
현장(오프라인)은 코로나19 방역 정책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된 시점이 돼 중앙과학관이 (재)개관하는 경우에는 체험콘텐츠 운영 학생들의 수학포스터 전시 및 수학체험전을 인증한 과학관 방문객에게는 수학체험재료도 일부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