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접점에서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켜 혁신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함을 넘어 행복을 전달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물류(LOGISTICS)는 원자재, 상품 등을 고객의 요청에 따라 공급하는데 발생하는 수송ㆍ하역ㆍ포장ㆍ보관 등 모든 과정을 말한다.
디자인(DESIGN)은 전문성 높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넘어 물류 프로세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공급망을 설계한다는 의미에서 사용했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도 사회적ㆍ경제적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고객 중심의 물류 프로세스를 설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매년 성장하는 물류 시장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국의 물적ㆍ인적 인프라를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고 새로운 배송 모델을 만들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인다.
최근 CJ대한통운은 물류정보기술과 전문성, 대규모 허브터미널을 연계한 모델을 고안해 온라인 주문에 24시간 내 처리하는 ‘e풀필먼트’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또 최적화된 물류 프로세스 및 시스템 설계를 통해 친환경 녹색 물류를 구현하고 사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기능적 가치와 정서적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극대화해 더욱 신뢰도 높은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