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2조 8338억 원, 영업이익 4954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9%, 24.1% 감소했지만,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수치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1% 증가했다. 이로써 LG전자는 4년 연속 상반기 영업이익 1조5000억 원을 넘기게 됐다.
사업본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H&A(생활가전) 사업본부는 매출액 5조1551억 원, 영업이익 6820억 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외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다만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하고 비용 효율화를 거친 결과 2분기 및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12.2%, 13.1%를 기록했다. 이는 분기, 반기 기준 역대 최대 기록이다.
회사 측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신가전 가운데 스타일러,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스팀가전이 실적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HE(TV) 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 2567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글로벌 유통매장의 휴업,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의 연기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다만 상반기 기준으로 살펴보면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 측면에서 지난해를 상회했다. LG전자는 마케팅 비용의 효율적 집행과 원가구조 개선을 이유로 꼽았다.
MC(스마트폰) 사업 본부는 매출액 1조3087억 원, 영업손실 2065억 원을 냈다. 북미와 한국 등 주요 지역에서 스마트폰의 판매가 늘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31.1% 증가했다. 손실 규모 역시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줄어들었다.
VS(전장) 사업 본부는 매출액 9122억 원, 영업손실 2025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영업 적자가 이어진 이유에 대해 "북미와 유럽 지역 완성차 업체의 공장 가동 중단, 신규 프로젝트의 양산 지연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줄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BS 사업 본부는 매출액 1조3071억 원, 영업이익 983억 원을 거뒀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각국의 이동제한 등으로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태양광 모듈 판매에 차질이 생긴 영향이다. 다만 LG전자는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이 확산되며 노트북, 모니터 등 IT제품의 판매는 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