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24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세상을 밝히다’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이 태양광 랜턴을 직접 만들어 에너지가 부족한 국가 아이들의 야간 학습, 밤길 안전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
CJ대한통운은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만큼 DIY키트를 완성시켜 전달하는 방식의 언택트 나눔 방식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6월부터 두 달간 CJ대한통운 임직원 800여 명이 참여해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진행했다. 5명 이내 소규모로 사업장에서 다른 사업장으로 이어지는 릴레이 형태다.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활동에 제약이 있었음에도 태양광 랜턴 키트 초도 주문량은 30분 만에 동이 났다.
임직원이 제작한 태양광 랜턴은 휴대가 편하고 한번 충전하면 10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가볍고 조작이 쉬워 이용이 편하다.
또 등유 램프보다 화재 예방은 물론 야간 범죄 예방 효과까지 있다. 일부 임직원들은 제작한 랜턴과 더불어 편지에 희망 메시지를 담았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단체 활동 제약이 생겨 비대면 기부형 봉사활동을 택했다”며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봉사활동을 개발하면서 사회가 필요한 영역에서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작년 총 2만5000시간을 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기록을 달성하며 CJ그룹의 핵심 경영철학인 ‘상생’을 실천해오고 있다.
임직원 참여가 계속 높아져 지난해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율은 95%에 달했다.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위축된 최근에도 지역사회 어린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책읽는 외국어 마을’을 언택트로 전환하며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