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웍스가 미국 에듀테크 회사를 인수한 가운데, 사업 영역이 미국에서 싱가포르까지 확장될 전망이다.
솔트웍스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스웨덴 기업 ‘아노토그룹’ 지분 18.8%를 확보, 최대주주에 올랐다. 아노토그룹은 디지털 펜(Digital Pen)과 디지털페이퍼(Digital Paper)를 업계 최초로 상용화한 기업이다. 현재는 미국을 중심으로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24일 아노토그룹과 외신에 따르면 아노토그룹의 자회사 ‘Knowledge AI Inc.(이하 KAIT)’는 이달 초 싱가포르 교육부와 교육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KAIT는 자사의 교육 플랫폼을 통해 싱가포르 내 대학 영문학부 에세이 입학 시험 성과 향상 관련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계약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시아 시장의 본격적인 진출이라는 의미가 크다.
아노토그룹은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정부기관·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교육 솔루션을 제공키 위해 여러모로 접근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교육부 계약 건은 아시아 정부 기관과의 첫 계약이다. 또한 KAIT가 영업 학습에 사용되는 첫 계약이기도 하다.
한편 아노토그룹은 미국 보스턴에 있는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Knowledge AI Inc.(이하 KAIT)’의 모회사이기도 하다. KAIT는 미국 일리노이주, 텍사스주 소재의 공립학교들을 대상으로 자체개발한 교육용 AI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솔트웍스는 KAIT의 지분 또한 16.67%(2대 주주) 가량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