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020년도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6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로서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국내의 경우 2014년 10월 대학로에서 처음 문을 열었다. 현재 커뮤니티 스토어는 전 세계 80여 개국의 스타벅스 중 한국과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4개 국가에서만 운영 중에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2015년 1기 청년인재를 시작으로 2019년 5기까지 총 50명을 선발했다. 올해 2월까지 누적으로 총 10억 원이 넘는 기금을 조성해서 이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청년인재 대학생들에게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를 비롯해, 명사 강의, 자율 동아리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수 활동자는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안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제출은 3월 20일까지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상반기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