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성과에 날개를 다는 효과적 영업/ 박정은 곽민순 지음/ 박영사 펴냄/ 1만4000원
오늘날 무한 경쟁 시대에 돌입하면서 기업들은 시장에서 차별성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여러 경쟁 상황 및 기업의 상황을 고려해 볼 때 그 어느 때보다도 영업사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대면해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을 하면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여전히 많기 때문이다.
영업사원은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정보 제공자이자, 제품과 서비스만으로는 차별성을 둘 수 없는 상황에서 차별화를 이루어 낼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의 수행자다.
책은 영업을 전문직업(Professional Job)으로 보고 영업이 보다 과학적인 방향에서 교육이 돼야 하는 이유와 영업사원이 가져야 하는 역량과 기업의 영업전략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담고 있다.
저자들은 도서에 대해 “영업직에 막 입문하는 사람들과 현직에 있는 영업사원, 더 나은 실적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의 영업 관리자, 그리고 영업 연구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들을 위한 도서”라고 소개한다.
평범한 영업사원들이 이 책을 통해 더 큰 성공을 꿈꿀 수 있으면 좋겠고, 영업 프로세스 5단계를 통해서 기업 성과에 날개를 다는 고(高)성과의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게 저자들의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