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참다한홍삼, 정관장 홈페이지 캡처)
홍삼 시장의 마케팅 전략이 다변화되고 있다. 타 건강보조식품 브랜드와의 제휴는 물론 단독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는 등의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참다한홍삼과 정관장 얘기다.
26일 참다한홍삼은 400만개 판매기념 이벤트로 뉴트리코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30일까지 이어지는 해당 이벤트는 구매금액대별 뉴트리코어 제품을 증정하는 내용이 골자다. 10만원 이상 구매시 루테인 1개, 20만원 이상 구매시 루테인과 식물성오메가3 각 1개 등 상품들을 증정품으로 제공한다. 참다한홍삼의 이같은 행보는 홍삼과 더불어 '덤' 상품을 내걸면서 매출 증대를 꾀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참다한홍삼이 타 브랜드와의 제휴로 소비심리를 공략한다면 정관장은 이른바 '굿즈'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정관장 건강 트레이'는 건강식품을 정리할 수 있는 정리함이다. 건강식품을 깔끔하게 보관하고 편리하게 챙겨 먹을 수 있게 하는 해당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려는 전략이 엿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