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플 D28은 풍부한 어학 콘텐츠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우며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신학기 선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사전 본연의 기능인 콘텐츠부의 실용성을 강화한 딕플 D28은 지금까지 딕플에 탑재됐던 사전 콘텐츠에 대한 사용성과 활용도 조사를 통해 최적의 결과를 얻은 사전 및 각종 어학 콘텐츠를 탑재하고 있어, 효과적 학습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로부터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콜린스 영영사전, YBM 올인올 영한사전,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고려대학교 중국어사전, 두산동아 프라임 일본어사전 등 총 65개의 영·중·일·한 사전 및 어학 학습 콘텐츠를 탑재하고 있다.
학습 콘텐츠 이외에도, 전작인 딕플 D30에서 성능을 검증 받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딕플 D28은 109.22mm(4.3인치)의 화면 및 480X272 해상도를 지원하며, 30fps의 강력한 동영상 재생 능력을 제공해, 인터넷 강의나 다양한 외국어 드라마를 시청하는데 적합하다.
특히 딕플 D28 에듀(D28 Edu, 8GB) 버전은 메가스터디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등의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효과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딕플 D28은 음악 감상, 플래시 파일 지원 및 FM라디오, 음성 녹음, 포토뷰어, CSD 뷰어, 텍스트 뷰어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 입체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레인콤의 김경렬 마케팅 이사는 “딕플 D28은 검증받은 어학 콘텐츠로 사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지원하는 효율성이 높은 전자사전”이라며, “특히 콤비 기능을 갖춰 학생 및 신학기를 맞이하여 자녀에게 전자사전을 선물하고 싶은 학부모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딕플 D28은 화이트와 실버 투톤 컬러로 출시되며, 본체, 이어폰, USB케이블(24핀), 캐링케이스, 유저메뉴얼, 인스톨CD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D28 1GB가 24만8000원,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는 D28에듀 8GB가 29만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