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화학이 선바이오의 구강건조증치료제 ‘뮤코펙(MucoPEG)’의 미국 식품의약품(FDA) 판매허가 소식에 강세다.
이수화학은 선바이오의 지분 5.54%(42만4657주, 6월 말 기준)를 보유하고 있다. 선바이오 주가가 오르면 주식평가이익이 커지는 구조다.
7일 오전 9시 12분 현재 이수화학은 전일 대비 400원(3.69%) 오른 1만1250원에 거래 중이다.
선바이오는 전일 FDA로부터 5일(현지시각) 자로 자사의 구강건조증치료제가 판매허가 됐다는 공문을 수령했다고 밝혔다.
선바이오에 따르면 뮤코펙의 판매허가신청서는 올해 1월 28일 미국 FDA에 제출됐다. 뮤코펙은 항암치료 및 당뇨, 항고혈압 등 다양한 약물복용과 두경부 방사선 조사에 의한 타액선 손상 등의 원인으로 구강건조증(Xerostomia) 질환을 나타내는 환자들을 치료하는 목적이 있다. 치료 효과는 구강 내 보습 제공 및 보습력 유지다. 제형은 구강건조증상 완화, 통증 감소 및 윤활효과를 제공하는 구강보습제(Oral moisturizer) 또는 인공타액(Artificial saliva)으로 만들어진다.
전세계 구강건조증 치료제 시장은 1조 원 가량으로 추정되며, 노인 인구와 구강 질환자의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뮤코펙의 실제 진입 시장 규모는 1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분석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