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없이 매끄러운 바디라인은 모든 이들의 로망 중 하나다. 많은 이들이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고자 식단조절, 운동 등을 시도하는데, 체중 감소를 위해 과도한 운동이나 극단적인 식이요법을 병행할 경우 초기에는 효과가 있을 지 몰라도 추후 건강 악화, 요요현상 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체중 감량 시 적정량의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나 이러한 방법들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며 빠른 시일 내 큰 효과를 보긴 어렵다. 또한, 개개인에 따라 허벅지, 등살 등 유난히 잘 빠지지 않는 부위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지방흡입이나 지방 분해 주사 등을 고려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지방흡입은 복부나 허리, 옆구리, 허벅지, 등, 엉덩이 등 지방 축적이 많은 부위에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고 장기간 뭉쳐있던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방세포의 개체 수를 줄이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이전에는 지방흡입 수술이 주를 이루었으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교적 간단히 시술할 수 있는 지방흡입 주사도 실시되고 있다.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아 신체적ㆍ심리적 부담이 적은 것은 물론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고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홍병 송도신비라인클리닉 원장은 "지방흡입 시술을 통해 정확한 지방감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단순히 많은 양을 흡입하는 것이 아닌 개인별 체형을 고려한 맞춤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자칫 과도한 양을 제거할 경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비대칭, 패임 현상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 시술하는 것이 핵심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반적인 몸매 라인에 변화를 주는 시술인 만큼 의료진의 역량과 미적 감각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같은 시술이라 하더라도 의료진의 실력과 판단에 의해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로 섬세하게 개인별 맞춤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인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지방흡입 후 이상적인 몸매 라인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의학적 방법을 통해 몸매가 개선되었다고 하여 운동이나 식이요법 없이 방치할 경우 지방흡입 재시술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관리를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