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부동산학회는 오는 8일 오후 3시 30분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에서 부동산산업의 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주최하는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11월11일)을 기념해 열린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 부동산산업의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부동산산업 분야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새로운 전환을 모색해야 할 시점인 만큼 부동산산업의 방향과 전략을 찾고,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토론을 통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다.
제1주제는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 우리나라 부동산산업의 현황과 시사점으로 황성규 리얼티뱅크 회장이 발표에 나선다. 제2주제는 김준환 서울디지털대 교수가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일본 부동산산업의 현황과 시사점을 발표한다. 이후 권대중 명지대 부동산학과 교수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는 강현호 성균관대 교수, 금상수 세명대 교수, 김진 성결대 교수, 김선철 명지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서진형 대한부동산학회장(경인여대 교수)은 “부동산산업이 고부가가치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신성장 산업으로 성장하고, 건전한 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며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부동산산업의 전문화, 투명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 부동산산업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제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