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특집] 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 약효 빠른 ‘액상 타입’ 환절기에 딱!

입력 2019-10-28 18:18 수정 2019-10-28 18: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콧물·코막힘·기침·발열·두통 등 초기 감기에 효과적

(사진제공=동아제약)
(사진제공=동아제약)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로 고생하는 환자가 늘어난다. 급격한 온도 차로 몸의 면역력이 약화하기 때문이다.

동아제약 ‘판피린’은 출시 50년이 넘은 대표적인 감기약 장수 브랜드다. 1956년 품목허가를 받고 1961년 첫 생산 및 판매를 시작했다. 알약으로 출발해 1977년부터 현재와 같은 크기의 병에 담긴 물약 형태로 변경됐다.

제품명은 통증(pain)과 열(pyrexia)을 조합한 것으로 감기의 대표 증상인 통증과 열에 탁월한 약이란 뜻을 담고 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명은 판피린 큐(Q)로, 큐는 감기를 빠르게 낫게 한다는 의미로 ‘빠르다(Quick)’에서 따왔다.

종합감기약 판피린 큐는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카페인무수물, 구아이페네신, 티페피딘시트르산염 성분이 함유돼 있다.

콧물, 코막힘, 기침은 물론 발열, 두통 등 초기 감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액상이라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약효 발현이 빠르다. 병의 크기는 한 손 안에 들어갈 정도로 작아 여행이나 외출 시 휴대성이 좋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피린 큐 외에도 판피린티 3정이 있다. 판피린티 3정은 2012년 국가에서 시행한 13종의 안전상비의약품 중 하나로 선정돼 편의점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카페인무수물이다.

특히 판피린 브랜드는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광고 문구로 잘 알려져 있다. 동아제약은 1960년대 말부터 캐릭터 마케팅을 도입, TV나 지면 광고를 통해 두건을 쓴 판피린 인형을 지속해서 노출해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21,000
    • -1.49%
    • 이더리움
    • 4,500,000
    • -7.45%
    • 비트코인 캐시
    • 586,500
    • -11.14%
    • 리플
    • 939
    • -1.26%
    • 솔라나
    • 294,100
    • -6.4%
    • 에이다
    • 755
    • -15.26%
    • 이오스
    • 765
    • -8.27%
    • 트론
    • 250
    • +4.17%
    • 스텔라루멘
    • 177
    • -1.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550
    • -12.91%
    • 체인링크
    • 19,010
    • -11.54%
    • 샌드박스
    • 396
    • -11.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