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년 최고의 관광명소이자 청춘의 메카였던 강촌, 춘천의 관광명소 일대는 매년 10% 이상 감소한다는 통계가 나올 만큼 침체가 더해지는 상황이다.
이에 춘천시 남산면 일대에 새로이 자리 잡은 현무리조트는 모바일 방송의 예능 프로그램 '모디션'의 본선 무대를 유치하고, 레트로 컨셉의 KPOP 공연, 피트니스 공연, 푸드 서바이벌 등 SNS, 모바일을 가까이하는 최근 2030 세대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강원도와 춘천시 역시 현무리조트의 콘텐츠 제작에 적극 후원을 약속함으로써, 오는 10월 24일에 현무리조트에서 진행될 '모디션' 본선 무대를 시작으로 강촌, 춘천 일대 관광산업이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이에 현무리조트 관계자는 "현무리조트의 접근성과 콘텐츠, 그리고 여러 테마를 담아 강촌 지역을 2030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복합레저타운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디션'은 모바일 방송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탁재훈, 나르샤, 이재훈으로 구성된 MC 3인방이 영상심사 및 실물심사를 진행하며 지난 6일 춘천 소재 송곡대학교에서 최종 예선이 치러졌고 오는 24일, 현무리조트에서 모바일 생방송으로 본선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