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모바일 영업관리 시스템 ‘e-베스트(e-BEST)’를 도입한다. (사진제공=르노삼성차)
르노삼성자동차가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모바일 영업관리 시스템 ‘e-베스트(e-BEST)’를 도입한다.
7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e-베스트’는 기존에 PC 또는 종이계약서로 진행해온 영업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전자 서명 기능을 갖춰 종이 계약서 작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 정보 보안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 재고 조회부터 견적 생성, 고객 관리 기능도 갖췄다.
르노삼성차는 이를 통해 앞으로 전국 영업지점과 대리점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이용해 고객과 신속하고 정확한 소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구매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e-베스트의 도입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르노삼성차와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1위의 영광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