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화된 맛에 충실하면서도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실속상품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실속상품 1탄은 지난달 31일 출시된 ‘CU 실속500라면’으로, 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의 봉지라면이다. 이 라면은 출시 1주일 만에 5만 개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30만 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실속상품 2탄은 즉석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커피다. RTD 커피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라떼와 카라멜마끼아또 상품을 실속형 컵 타입으로 선보인 ‘CU 실속 900커피(200ml)’는 10일 출시된다. 통상 CU에서 판매되는 RTD 커피 상품 가격이 약 2000원 수준인데 비해 ‘CU 실속900커피’는 900원으로 약 45% 수준에 불과하다.
실속 상품 3탄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CU 실속1500식빵’과 ‘CU 실속1500모닝롤’이다. 1조각 당 가격이 150원 수준으로 전문 베이커리 식빵에 비해 약 60% 저렴하다. 함께 선보이는 ‘CU 실속1500모닝롤’은 옥수수가 들어간 담백한 모닝롤을 6개에 1500원에 판매한다. 두 상품 모두 10일 가까운 CU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CU는 합리적 가격을 위해 상품 패키지 등 상품 외적인 비용을 최소화하고 제조사와 치밀한 준비 작업을 진행했으며,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를 ‘CU 실속900커피’에 사용하는 등 품질까지 잡았다.
편의점의 주요 고객인 1인 가구들을 위한 맞춤형 행사도 준비했다. 1인 가구의 경우 단기간 내에 소비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증정(+1) 행사 대신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정가 1만7900원인 24개짜리 롤티슈를 9950원에 선보이고, 4000원짜리 1리터 세제를 2000원에 판매하는 등 티슈, 세제, 세정용품 총 14개 인기 생활용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송재국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실속상품 시리즈’ 등 품질은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매력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합리적 소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