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은 20일 서울시와 청소년 폭력예방재단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 ‘스스로넷’이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미디어대전’의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영상미디어 청소년 공모전인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미디어대전’은 청소년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영상 미디어 축제로 청소년 문화콘텐츠 육성 및 미디어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프리챌은 공식후원사로 참여해 미디어대전 공식페이지를 열어 행사 소개와 일정 안내를 비롯한 미디어대전의 온라인 홍보에 힘쓰며, 출품작의 온라인 상영 기간 동안 네티즌의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네티즌이 뽑은 최고의 작품은 프리챌 대표이사가 직접 시상하는 ‘프리챌 네티즌 상’을 수상하게 된다.
한편,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미디어대전은 19세 이하의 대한민국 청소년이 직접 기획, 제작한 작품이면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9월 18일까지 작품 주제나 길이에 상관없이 자유 장르의 영상을 만들어 응모하면 된다.
응모 마감 후 전 출품작들은 9월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미디어대전 공식 홈페이지(www.mediacontest.net)와 프리챌(www.freechal.com)에서 공식 상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