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9월 2일까지 40일간 전 점포 및 롯데마트몰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예약판매 기간 동안에는 본격 선물세트 판매시점에 판매되는 동일한 선물세트를 10%에서 최대 40%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롯데마트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 콘셉트를 ‘수복강녕(壽福康寧)’이라 정하고, 건강하게 장수하며 복을 누리고 평안하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가치를 높인 선물세트를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콘셉트의 첫 번째 테마는 직접 찾은 우리 산지와 우리 생산자 상품이다. 상품의 주 생산지인 지역명을 명시하거나 재배를 담당했던 생산자의 명성을 통해 상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대표 상품은 2017년과 지난해 명품인증 2년 연속 수상 브랜드인 ‘지리산 순牛한 한우‘로 구성한 1++등급의 ‘친환경 명인 선물세트1호/2호’다. 해당 상품은 지리산 순牛한 한우 600여개 조합 농가 중 매년 1농가에게만 수상하는 명인상을 받은 ‘명인 서경배/서홍욱’ 농가에서 자란 친환경 1++등급의 최고급 상품이다.
‘친환경 명인 선물세트 1호’는 친환경 1++등급의 등심 500gx2개, 안심/채끝/양지/불고기 각 500g씩 총 6구로 구성된 소 한마리 세트로, 전 점 100세트 한정판매하며 가격은 49만원이다. ‘친환경 명인 선물세트 2호’는 친환경 1++등급의 등심 500gx2개와 불고기 500gx2개, 국거리 500gx2개로 구성된 실속형 세트로, 1호와 같이 동일하게 100세트 한정 35만원에 판매한다.
두 번째 테마는 ‘좋은 품질을 위한 집념’이다. 롯데마트는 올 초 과일의 당도가 높거나 차별화된 농법을 통해 재배되었거나 신 품종에 대한 상품을 엄선한 ‘황금당도’ 브랜드를 론칭한 바 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서는 과일 본연의 가치인 당도가 타 상품에 비해 높은 황금당도 과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은 ‘천하제일 귀하게 자란 큰 사과, 큰 배’다. 100% 당도 선별을 통해 기존 과일보다 당도가 20%이상 높은 사과, 배로 엄선해 구성한 선물세트로,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7만92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해당상품은 9개 세트 구매 시 1개 세트를 추가로 증정해주는 덤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환경에 대한 ‘가치’를 지키기 위해 재활용이 가능한 선물세트 패키지 비중을 50%까지 늘렸다. 특히, 유색 스티로폼 단열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나 흰색 스티로폼으로 바꾸고, 재활용이 불가능한 보냉백과 과일 선물세트 박스를 쿨링백과 수납박스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부문장은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는 선물세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고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