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가 가업 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CEO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9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 교육 과정을 모집한다.
9일 중기중앙회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조직 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CEO를 육성코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입문 과정 △심화 과정 △명문장수기업 포럼으로 구성된다.
입문 과정은 가업 승계 지원 제도·절차 등 기초 지식이 필요한 예비 명문 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속 가능 발전전략 수립 △상속·증여세제 △승계 유형의 이해 등이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심화 과정은 입문 과정 이수자를 포함해 가업 승계 관련 세부내용·컨설팅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제·산업환경 트렌드 △소그룹 전문가 컨설팅(세무사, 변호사) △우수 사례 공유 등이다.
또한 승계 예정자 및 예비 명문장수기업 CEO를 대상으로 연 8회 개최되는 명문장수기업 포럼은 △경영 환경 핵심 이슈 △동·이업종 종사자간 정보 공유 △가업 승계 최신 이슈 등을 주제로 다루며 무료로 진행된다.
김종하 중기중앙회 교육지원부장은 “이번 차세대CEO스쿨은 ‘입문→심화→포럼’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육 체계로 가업 승계 진행단계별 중소기업의 다양한 애로 사항 해결과 예비 명문장수기업을 위한 맞춤 교육 등 실용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