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최정우 포스코 회장과 예병태 쌍용자동차 부사장이 신형 코란도 신차 흥행을 기원하며 악수하고있다. 사진제공 포스코
포스코가 쌍용자동차와 함께 8년 만에 새단장한 ‘뷰:티풀 코란도’ 흥행을 위한 판매 확대에 나섰다.
포스코는 쌍용차와 19일부터 3일간 포스코센터에서 신차 뷰:티풀 코란도 2대를 전시하고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고객사, 공급사 등 전후방 파트너사와 더불어 발전하고 포스코의 경쟁력도 강화시켜 국내 산업생태계를 강건화하겠다는‘Business With POSCO’의 일환이다.
포스코는 쌍용차와 뷰:티풀 코란도 개발 초기부터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적용했다.
이 중 초고장력 강판(AHSS, 590Mpa 이상)을 46% 이상 적용해 차체경량화를 통한 연비 개선과 신차안정성평가(KNCAP) 충돌안전성 1등급 수준의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이날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예병태 쌍용차 부사장과 함께 전시장을 찾아 8년만의 풀체인지 모델로 첨단 안전 옵션을 대거 채용한 신형 코란도 시승행사에 직접 참여했다.
최정우 회장은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 온 쌍용차는 포스코의 동반자”라며, “양사의 굳건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쌍용차가 글로벌 SUV 전문 메이커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도울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