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 히트상품-식음료] 롯데칠성음료 ‘칸타타’…출시 11년, 원두 캔커피 사랑 독차지

입력 2018-12-20 06: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칠성음료가 2007년 4월 프리미엄급 원두 캔커피로 출시한 ‘칸타타’가 지난해 174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해 국내 대표 캔커피 브랜드로 성장했다.

칸타타는 출시 당시부터 프리미엄급 원두 캔커피 시장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했다. 출시 11년이 지난 현재까지 시장점유율 약 40%대를 차지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칸타타’는 지난해 말 기준 약 1조600억 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칸타타 누적 판매량은 약 17억 개(175ml 캔 기준)로 우리나라 국민 1인당 33개씩 마신 셈이다. 한 캔당 10.2㎝인 제품을 모두 이을 경우 17만㎞, 둘레가 약 4만㎞인 지구를 4바퀴 이상 돌 수 있다.

칸타타의 인기 비결은 커피전문점 절반 수준의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한몫했다. 특히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두 선정을 비롯해 배전(Roasting), 분쇄(Grinding), 추출(Extraction) 과정에서 기존 커피음료와 차별화를 이뤘다.

현재 칸타타는 더블드립식 커피인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 카라멜 마키아토 3종과 2016년 7월 저온 추출 방식인 ‘칸타타 콜드브루 블랙’ 등 총 4종을 출시했다. 최근 콜드브루 시장 확대를 위해 ‘칸타타 콜드브루 라떼’3종과 대용량으로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2종 등 총 9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6,671,000
    • +3.84%
    • 이더리움
    • 4,577,000
    • -0.84%
    • 비트코인 캐시
    • 598,500
    • -0.99%
    • 리플
    • 991
    • +9.02%
    • 솔라나
    • 298,800
    • +0.91%
    • 에이다
    • 799
    • -0.99%
    • 이오스
    • 782
    • +1.3%
    • 트론
    • 255
    • +2%
    • 스텔라루멘
    • 180
    • +8.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79,250
    • -2.58%
    • 체인링크
    • 19,750
    • +0%
    • 샌드박스
    • 411
    • -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