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처리 쇼핑몰' 이유몰이 이용자 접속 폭주로 인해 사이트가 마비됐다.
이유몰은 7일 오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땡처리 쇼핑몰'인 이유몰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이나 땡처리, 전시·리퍼 제품, 스크래치 등 B급 상품을 최대 99%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이날 이유몰과 킴스닷컴, 임박몰, 떠리몰 등 리퍼브매장이 화제를 모았고, 이유몰에는 이용자들이 갑자기 몰리며 사이트가 마비됐다.
이날 오전 10시 현재 이유몰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안녕하세요 이유몰입니다. 현재 이유몰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로 인해 사용자 동시 접속자 폭주로 접속이 원활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말씀드립니다. 잠시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라는 글만 보이고 있다.
이유몰을 비롯해 킴스닷컴, 임박몰, 떠리몰 등 리퍼브매장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유통 상품들이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기 때문이다. 이곳들에선 60~70%대 할인은 쉽게 찾아볼 수 있고, 90% 이상의 할인율도 눈에 띈다.
소비자로선 비록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이지만 당장에 사용하거나 먹을 제품일 경우 실속있는 쇼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다만 이 같은 리퍼브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다양한 쇼핑몰을 돌아보고 비교하는 것이 좋다. 특히 일부 땡처리 제품의 경우 교환이나 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