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화장품 모델 대세는 ‘男아이돌’…매출 파워는?

입력 2018-11-06 15:53 수정 2018-11-06 16: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여배우들의 전유물로만 느껴졌던 '화장품 광고' 메인 모델이 '남자 아이돌'로 대거 교체됐다.

화장품 업체들은 남자 아이돌을 모델로 섭외하면서 아이돌 팬덤 고정 소비층을 확보하고 K-팝의 글로벌 인기로 자연스러운 해외 진출까지 넘보고 있다. 남자 아이돌 또한 '화장품 모델'이 인기의 척도로 평가되며 이를 반기고 있는 모습이다.

방탄소년단, 엑소, 워너원 등 대세 남자 아이돌의 화장품 모델 매출 파워는 얼마나 될까? 이들의 모델 효과를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인포그래픽] 화장품 모델 대세는 ‘男아이돌’…매출 파워는?


◇화장품 모델이 된 남자아이돌

방탄소년단-VT 코스메틱

워너원 강다니엘-씽크네이처, 워너원 라이관린-닥터자르트

엑소-네이처리퍼블릭

갓세븐-더페이스샵

세븐틴-더샘

몬스타엑스-토니모리

아스트로-션리

뉴이스트W-라비오뜨

◇이들의 만남은 ‘윈-윈’

아이돌→화장품 모델 발탁→인기의 척도

기업→남자아이돌 모델 섭외→아이돌 팬덤 고정 소비층 확보

◇기업 매출 증대

△VT코스메틱

방탄소년단 협업 ‘VT X BTS’ 론칭 이후

상반기 매출액 89.5% 성장(전년 동기 대비)

모회사 지엠피(GMP)

상반기 매출액 35% 성장(전년 동기 대비)

△네이처리퍼블릭

2013년 엑소 모델 발탁 이후

매출액 33.7% 증가(전년 대비)

△씽크네이처

워너원 강다니엘 지난해 9월 모델 발탁 이후

온라인몰 매출액 728% 성장

△닥터자르트

올해 10월 워너원 라이관린 모델 발탁 이후

10월 20일(11월 광군제 예판) 단 하루 18억 원 매출액 기록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63,000
    • +0.37%
    • 이더리움
    • 3,428,000
    • +0.68%
    • 비트코인 캐시
    • 458,500
    • +1.75%
    • 리플
    • 802
    • +2.56%
    • 솔라나
    • 197,100
    • +0.1%
    • 에이다
    • 477
    • +1.27%
    • 이오스
    • 698
    • +1.45%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50
    • +1.54%
    • 체인링크
    • 15,200
    • -0.91%
    • 샌드박스
    • 381
    • +5.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