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체는 악취의 근원까지 제거하는 배드에어솔루션의 ‘BAS(바스) 섬유탈취제’ 신제품을 출시해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배드에어솔루션은 각종 생활 악취 제거를 위한 에어 솔루션 전문 브랜드로 이번 출시되는 섬유 탈취제 외에도 탈취, 공기정화, 방향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BAS 섬유탈취제는 기존 향으로 냄새를 가려주는 일반적인 방향 탈취 스프레이와는 달리 악취 성분에 흡착하는 방식으로 탈취 효율을 높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스프레이형 탈취제의 특성상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인증 및 검사테스트를 통과했다. 미국 FDA인증(USA FDA Reg. 3011314342)을 획득했고, 일부 성분을 인증하는 방식이 아닌 전체 제품에 대한 FDA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또, 우리나라의 유해성분 판정검사 FITI를 통과했으며, 국내 유수 기관에서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리체는 제품에 사용된 원료 또한 최고 품질의 원료를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피부에 직접 닿을 수 있는 탈취제이기 때문에 유해한 알코올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수소수 기반으로 제작됐다. 또한 국제향료협회(IFRA)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향료를 사용해 방향제 기능도 추가했다.
리체는 탈취방법을 적용해 한 단계 높은 탈취 성능을 구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전문기관 의뢰 테스트 결과, 30분 이내에 90%의 탈취 성능을 보여 보다 빠른 시간 내에 높은 탈취비율을 구현했다"며 "악취의 주 원인 중 하나인 세균과 박테리아는 테스트 결과 99.9%의 항균성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