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한국표 ‘매운 라면’, 미국서도 통했다

입력 2018-10-26 17: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의 매운 라면이 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그간 한국의 매운맛은 외국인들의 '챌린지(도전)' 음식으로 알려졌을 뿐 주류 품목은 아니었다.

하지만 한국표 라면들이 미국 메이저 마켓인 윌마트, 코스트코 등에 입점하고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미국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거기다 '방탄소년단' 등 K-팝의 성공으로 한국 사람들의 먹거리를 공유하고 싶은 팬들의 마음까지 보태지면서 매운 라면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미국인들도 빠져든 한국표 매운 라면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인포그래픽] 한국표 ‘매운 라면’, 미국서도 통했다


◇대미 면류 수출액

2016년 808억7600만 원

2017년 911억2800만 원

→11.8% 증가

이중 라면 수출액

2016년 409억9600만 원

2017년 466억9000만 원

→15.5% 증가(전체 평균보다 높음)

◇미국 현지 한국 라면 매출액

△농심 신라면

2015년 683억 원

2016년 740억 원

2017년 866억 원(메이저마켓 매출 전년대비 25% 성장)

△삼양 불닭면 시리즈

2016년 84억 원

2017년 156억 원

2018년(~4월) 82억 원(3년간 연 2배 가까운 성장)

◇한국 매운 라면 인기 요인

△월마트, 코스트코 직접 배급 계약

→미국 메이저마켓 진출

△다양한 메뉴, 단계별 매운맛

→소비자 선택권 세분화

△K-팝, K-푸드 등 한국문화 관심 증가

→매운맛 선호도 상승

(출처=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글로벌 매운맛 식품 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096,000
    • +4.28%
    • 이더리움
    • 4,627,000
    • -0.45%
    • 비트코인 캐시
    • 621,000
    • +0.65%
    • 리플
    • 1,015
    • +3.68%
    • 솔라나
    • 308,400
    • +2.22%
    • 에이다
    • 832
    • +1.59%
    • 이오스
    • 788
    • -0.13%
    • 트론
    • 254
    • -0.78%
    • 스텔라루멘
    • 185
    • +3.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850
    • +5.21%
    • 체인링크
    • 19,890
    • -0.3%
    • 샌드박스
    • 416
    • +0.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