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국내 최초 'B737 MAX 8' 도입…"운항 효율성 강화"

입력 2018-05-10 10: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스타항공이 국내 최초로 보잉 맥스 기종을 도입한다.

이스타항공은 항공기 리스사와 보잉 737 MAX 8 도입관련 최종 LOI를 체결하고 올해 12월까지 2대 도입을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보잉 737 맥스는 항속거리가 길고 연료 효율이 기존 B737-800기종보다 약 14%가량 향상됐다.

좌석 수는 기존 NG 800기종과 동일한 189석이다. 운항거리는 6570km로 쿠알라룸프, 싱가포르 등 주요 중장거리 노선 운항이 가능하다.

또한 최신의 CFM 인터내셔널 LEAP-1B엔진,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윙렛을 통해 최적화된 성능을 탑재하고 있다.

아울러 보잉 737 맥스8 기종은 기존에 보유항공기종인 737-NG기종과 파일럿, 정비, 부품 등이 연계가 가능해 호환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파일럿의 경우, CBT(Computer Based Training)을 통해 기존 737NG 파일럿의 737 MAX 조종이 가능하며 정비부문에 있어서도 NG800기종과 70%이상 동일한 부품을 사용해 정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객실 내부는 스카이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유선형 디자인의 천장과 LED조명, 넓은 수납공간으로 쾌적한 공간 분위기를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하반기 B737-700기종 반납이 예정돼 있어 이번 도입으로 B737-800NG, B737-900ER, B737-MAX8 운영을 통한 기종 세대교체를 맞이하게 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맥스 기종을 도입 후 우선 기존 노선인 베트남, 일본 등 노선에 투입한 후, 추후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검토할 계획이다”며 “신기종 도입으로 고객 분들께 더욱더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바닥 아래 바닥도 뚫렸다…추락하는 中펀드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전참시' 허미미, 독립운동가 허석 의사 후손…"한국 오기 전까지 몰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219,000
    • -0.21%
    • 이더리움
    • 3,455,000
    • +1.23%
    • 비트코인 캐시
    • 457,600
    • +1.89%
    • 리플
    • 799
    • +2.44%
    • 솔라나
    • 196,600
    • -0.1%
    • 에이다
    • 474
    • -0.21%
    • 이오스
    • 694
    • +0.14%
    • 트론
    • 202
    • -0.98%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400
    • +0.23%
    • 체인링크
    • 15,170
    • -0.13%
    • 샌드박스
    • 376
    • +2.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