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전기차에 적용될 컨트롤 암은 볼 조인트와 연결돼 차량의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볼 조인트는 컨트롤 암을 조향 너클에 연결하는 구형 베어링이다.
바스프가 출시한 서스펜션 암은 울트라미드 폴리아미드로 제작돼 기존 강철 스탬핑으로 제작된 제품보다 15% 가벼운 특징을 갖고 있다.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암은 바스프의 혁신적 컴퓨터 공학 해석 툴인 울트라심(ULTRASIM®)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됐다. 이 기술은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암에 요구되는 높은 응력을 견딜 수 있는 방식으로 부품을 최적화하는 데 기여한다.
바스프는 일진그룹과 함께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일진그룹은 세계 주요 자동차 OEM 대상 3세대 휠 베어링의 31%를 차지하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앤디 포슬스웨이트 바스프 기능성 재료 사업부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이번 협력은 바스프가 지속 가능한 이동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설명했다. 그는 “바스프는 일진과 같은 파트너사와 협력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연료 효율성을 개선하는 등 시장에 새로운 경량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영춘 일진 기술연구소 전무는 “바스프의 경량 솔루션은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한차례의 사출 성형 가공으로 생산 과정을 간소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