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하루 60억 개 이상 사용되는 그림문자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이모지의 인기 표정 아이콘을 키플링 오리지널 가방 디자인에 더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2014년 ‘키플링X나탈리 주스(Natalie Joos)’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협업 제품이다.
청바지 느낌의 하늘색 ‘코튼 BI 패치(Cotton BI patch)’, 하트 스마일 이모지 파우치가 함께 제공되는 ‘코튼 그레이 Emb(Cotton grey Emb)’, 이모지 그림이 프린트된 ‘이모지 스트라이프(Emoji Stripe)’ 및 '이모지 섬머(Emoji Summer)' 등 모두 네 가지 프린트로 구성된다.
키플링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페이스북 기반 ‘키플링 커넥트(Kipling Connect)’ 게임도 선보인다. 이모지를 활용해 퀴즈를 풀고 페이스북에 공유해 포인트를 쌓는 방식이다. 달성 레벨에 따라 키플링X이모지 제품을 20~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게임은 3월 중순 키플링 공식 쇼핑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공개될 예정이다.
리노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SNS 활용률이 높고 이모지 아이콘에 익숙한 2030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키플링 커넥트’ 외에도 이모지를 활용한 다양한 SNS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