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지난해 11월 20일 릴을 공식 출시한 이후 이틀 만에 1만 대, 5일 만에 2만 대가 팔려나가며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으며 100여 일 만에 20만대를 넘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여의도과 광화문, 강남 등 오피스가에서 높은 호응을 보여 일부 편의점에서는 아침마다 구매 대기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릴’은 스마트폰의 절반가량인 90g의 무게로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온도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작동하는 등 강점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전용담배 ‘핏’은 기존 일반 담배와 비슷한 맛을 구현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릴’과 ‘핏’은 서울지역 GS25·CU·세븐일레븐·미니스톱·이마트24 등 7700여 개소에서 판매되고 있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은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은 인원이 약 38만 명으로 출시지역 확대시 급격히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릴과 핏을 함께 사용 시에 최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소비자분들이 불편함 없이 두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속히 판매지역을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릴’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5000원으로 할인 코드 적용 시 6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 코드 발급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용횟수는 1인당 1회로 제한된다.